본문 바로가기

홍보센터 뉴스

뉴스

기업뉴스

유튜브 채널 직원이 직접 만들어 나간다

2023년 9월 21일

사내 크리에이터 제도를 통해 직원들이 직접 콘텐츠 제작에 참여
엔투비(사장 이유경)가 유튜브 채널 ‘엔투비[eNtoB]’를 개설하고 사내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엔투비의 주요 소식과 임직원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전달한다.
※ 사내 크리에이터: 엔투비 임직원의 재능봉사로 운영되며, 선발된 크리에이터는 엔투비 블로그 및 유튜브 콘텐츠를 직접 기획∙제작함

엔투비는 2022년 유튜브 채널을 정식 오픈한 이후 기업시민, 조직문화, 직무 3가지 카테고리에 맞추어 내부 직원은 물론 일반 대중들과도 양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하고 있다.

특히 엔투비는 젊은 직원들의 역량을 활용한 사내 크리에이터 제도를 통해 △탄소저감 실천 직장인 브이로그 △엔투비 데스크투어 △입사 1∙2년차 면접 꿀팁 등 MZ 맞춤형 콘텐츠들을 제작하여 게시했다. 엔투비의 모든 유튜브 콘텐츠는 사내 크리에이터 활동을 통해 자체 제작되고 있다.

최근에는 GEM 잇는 스토리로 소개되었던 ‘폐어망 자원순환 프로젝트‘의 홍보 영상을 업로드하여 폐어망으로 인한 해양오염의 심각성과 폐어망 재활용 Value Chain을 구축하기 위한 엔투비의 실천 활동들을 대내외에 홍보했다. 엔투비는 더 많은 구독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9월 21일부터 10월 9일까지 유튜브 구독 및 댓글 이벤트를 열고, 응모한 구독자 중 11명을 추첨해 10만원 상당의 경품 및 친환경 굿즈를 선물로 증정할 계획이다.

엔투비는 앞으로 유튜브 채널을 통해 ‘Value Network for Our Planet’이라는 엔투비의 비전과 함께 새로운 물류와 순환자원의 가치, 기업시민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전달할 뿐만 아니라 대내외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의 폭을 넓혀갈 계획이다.